선문대, 말레이시아 페낭주 정부 초청 '교육 박람회' 참가
선문대, 말레이시아 페낭주 정부 초청 '교육 박람회' 참가
  • 박동혁 기자
  • 승인 2023.03.27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뉴스 박동혁 기자] 선문대학교는 지난 25~26일 말레이시아 페낭주 정부 초청으로 현지 버터워스 아레나에서 개최된 교육 박람회에 참가했다고 27일 밝혔다.

좌에서 두번째 선문대 최광석 글로벌지원팀장, 세 번째 림후이잉 말레이시아 교육부 부장관
교육 박람회 참가 기념사진/선문대 제공

말레이시아 페낭주에서는 매년 청년 대상으로 교육 박람회를 개최하고 있다.

올해는 ‘WE CAN YOU EDUCATION FAIR 2023’ 주제로 34개 대학 및 교육 기관이 참가했고, 선문대는 한국 대학 중 유일하게 초청받았다.

말레이시아 교육부 림후이잉 부장관은 선문대 부스에 직접 방문해 양국 청년 교류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추진을 당부했고, 이에 26일 선문대는 페낭주 정부 PYDC(Penang Youth Development Corporation)와 더 많은 교류 프로그램 진행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선문대-페낭주 정부 PYDC는 26일 교류 프로그램 확대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선문대-페낭주 업무협약 체결 기념사진/선문대 제공

순립지 페낭주 의원은 “작년 선문대를 방문한 공무원으로부터 선문대가 소프트웨어 중심대학을 바탕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가고 있다고 들었다”면서 “선문대와 협약을 맺어 기쁘며, 말레이시아 청년 발전 및 교육 혁신을 위해 함께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말레이시아 페낭주 현지에서 개최된 교육박람회에 선문대가 초청받아 참가해 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
설명회 진행 장면/선문대 제공

이에 최광석 선문대 글로벌지원팀장은 “미래를 위해 청소년, 청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줄 좋은 기회를 함께 만들어가겠다”고 답했다.

한편 선문대는 74개국 1,852명의 외국인 유학생이 공부하고 있으며,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해 많은 나라와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