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4일까지 공모
지역 발전 위한 참신한 아이디어 발굴
천안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
지역 발전 위한 참신한 아이디어 발굴
천안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
[충청뉴스 박동혁 기자] 충남 천안시는 ‘2023 상반기 천안시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을 시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시민 행복과 지역 발전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현안에 대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열린다.
분야는 자유주제를 포함해 ▲천안시 인구 유입 확대 방안 ▲저출산 및 고령화 극복 방안 ▲청년층 정주 여건 향상을 위한 천안시·대학 협력 방안 등이다.
공모 기간은 27일부터 5월 4일까지 6주간이며, 천안시민이나 천안시 소재 기업·기관·학교 등에 소속된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시는 우수 아이디어를 채택해 시장상과 함께 최대 5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우수 아이디어로 선정되지 못하더라도 제안자에게는 5만원 이하의 기념품을 지급할 계획이다.
정책 아이디어로 볼 수 없는 단순 건의나 민원, 이미 시행 중인 사업 등은 지급 대상에서 제외할 방침이다.
정책 아이디어는 국민신문고, 이메일, 우편, 팩스 등으로 제출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천안시 누리집 행정공고·고시란을 참고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시민 행복을 위해 천안시가 나아갈 방향을 시민과 함께 고민하기 위해 공모전을 마련하게 됐다”며 “시민 여러분의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들려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