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테크노파크(원장 장원철)는 천안밸리 내 입주기업 써밋디자인(주)이 에듀테인먼트 어플리케이션 '장영실 과학만화' 개발에 성공해 미국 앱스토어와 안드로이드 마켓을 통해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써밋디자인(주)은 어린이들에게 과학을 쉽게 소개하고자 독자적인 스토리를 구성해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으로 제작했으며 음성은 모두 전문 성우가 녹음했다. '장영실 과학만화' 앱은 앱스토어와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장영실'을 검색하면 바로 다운 받을 수 있다.
써밋디자인(주)은 이번 스마트기반의 학습만화 앱개발을 계기로 멀티플랫폼 기반의 콘텐츠로 영역을 확대해 수익채널의 다양화를 꾀한다는 방침이다.
써밋디자인(주) 박건부 대표는 "‘장영실 과학만화’는 위인의 소개, 과학, 출신지역의 홍보까지 세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도록 개발됐다"며 "만화를 보고 난 후에는 퀴즈를 풀며 만화에서 습득한 내용을 반복학습 하도록 되어 있어 어린이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말했다.
디자인 및 콘텐츠 개발업체 써밋디자인(주)은 백제금동대향로(국보 287호)의 5악사를 이야기로 만든 창작스토리텔링 보드게임 ‘서기행전(보드게임, PC 게임)’을 비롯해 실버세대를 위한 자서전 게임 '왕년에' 등 각종 에듀플레잉콘텐츠(Edu-Playing Contents)를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다.
충남테크노파크 영상미디어센터와 아산시 지원 받아 개발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