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관광공사, ‘2023 대전․세종 관광 스타트업 공모전’ 개최
대전관광공사, ‘2023 대전․세종 관광 스타트업 공모전’ 개최
  • 김용우 기자
  • 승인 2023.04.03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세종 8개 기업 선정, 사업화 자금 최대 3,000만원 지원

[충청뉴스 김용우 기자] 대전관광공사는 대전․세종 관광시장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역관광 창업 확산을 위해 『2023 대전․세종 관광 스타트업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2023 대전․세종 관광 스타트업 공모전’ 포스터
2023 대전․세종 관광 스타트업 공모전’ 포스터

이번 공모전은 창의적인 관광사업 아이템을 보유한 예비창업자 및 초기창업자, 지역특화 창업자의 성장 및 육성을 통해 대전과 세종의 새로운 관광 수요와 일자리 창출을 도모하고자 다음달 5월 1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하고, 서류심사 와 발표심사를 통해 총 8개의 관광 스타트업을 선발할 계획이다.

모집분야는 관광체험 서비스, 실감형 관광콘텐츠, 관광 인프라, 관광 딥테크, 지역특화 콘텐츠로 총 5개 분야로 구성되어 있으며, 대전·세종 지역에 사업 자 등록 예정인 예비관광창업자 또는 3년 이내 초기창업자, 3년 이상 지역특 화 창업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8개의 스타트업에게는 최대 3,000만원의 사업화 자금과 역량 강화를 위한 액셀러레이팅 지원과 함께 대전세종관광기업지원센터 내 사 무공간 제공, 기업홍보 및 판로개척, 지역관광인재 채용 등 스타트업의 성장을 도와줄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윤성국 사장은 “대전과 세종의 지속성장 가능한 스타트업을 발 굴하고 이들을 맞춤형으로 성장 지원하여 지역 관광의 경쟁력을 강화함으로써 지역 관광 분야 일자리 창출을 도모하고자 한다”며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침체되었던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