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강훈식 의원, 교육비 특별회계 19억 9100만 원 확보
민주 강훈식 의원, 교육비 특별회계 19억 9100만 원 확보
  • 김거수 기자
  • 승인 2023.04.03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훈식 의원
강훈식 의원

[충청뉴스 김거수 기자] 더불어민주당 강훈식 의원은 송남초등학교 체육관 보수(3.68억), 탕정초등학교 노후시설보수(2.63억), 영인중학교 포장 교체(2.83억), 설화고등학교 조리실 보수(7.45억), 월랑초등학교 옥상방수(3.32억 ) 등을 위한 교육부 특별교부금 총 19억 9100 만 원이 확정됐다고 3일 밝혔다.

송남초등학교 체육관은 2009년 준공된 노후 체육관으로 천장과 창틀 누수로 인한 오염, 곰팡이 번식 등 학생 건강에 위험요소로 작용하고, 시설물 관리에 어려움이 있었다. 

탕정초등학교 주차시설은 차도용이 아닌 보도용 블록 설치로 인해 파손이 심한 상황이 계속되고 있었다. 이번에 확보된 예산을 통해 주차시설 블록 포장 정비 외에도 옹벽과 담장 시설 개선이 함께 이뤄질 계획이다. 

설화고등학교에는 위생적으로 안전하며 HACCP 적용이 가능한 학교급식 운영을 위해 노후 조리시설 개선이 이뤄지며, 월랑초등학교에는 교사동 누수 현상을 막기 위한 옥방 방수 공사가 진행된다.

강훈식 의원은 “아산은 신규 학교가 많이 신설되는 지역으로서, 학생들의 교육 환경 개선을 위한 노력이 지속해서 필요한 상황” 이라면서 “앞으로도 학생들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한 지원에 모든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