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나래교육원, 새로운 곳을 향해 새 출발
꿈나래교육원, 새로운 곳을 향해 새 출발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3.04.10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유일 공립 대안교육기관 꿈나래교육원, 제13기 입교식 개최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교육연수원 부설 꿈나래교육원은 10일 ‘제13기 입교식’을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대전 유일 공립 대안교육기관 꿈나래교육원, 제13기 입교식 개최
대전 유일 공립 대안교육기관 꿈나래교육원, 제13기 입교식 개최

입교식에 참석한 학생들은 ‘있는 그대로의 나와 너를 존중하고, 새로운 나와 우리를 향해 신나게 도전하자’라는 새로운 교육목표를 마음속에 새기며 교육활동에 열심히 참여하기로 다짐하였다.

개원 7년차를 맞이하고 있는 대전 유일 공립 대안교육기관 꿈나래교육원에서는 위탁교육 학생들에게 따뜻한 돌봄과 치유, 성장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인간 중심적이고 창의적인 교육과정을 개발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공감·소통을 통한 회복의 시간인 ‘마음 나누기’, 자율적 학생생활 운영을 위한 ‘꿈나래 총회’, 보컬 및 다양한 악기 연주를 배우는 ‘자타공인 나래팝’, 그밖에도 ‘도전·극기 체험활동’, ‘주제융합 여행학교’, ‘감성 나눔 캠핑’, ‘텃밭 활동’, ‘마을교육 공동체’ 등 현장 중심 체험학습을 통해 ‘행함으로써 배우는’ 교육과정을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입교식 당일 18시 30분부터 입교생의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부모 교육과정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설명회를 통해 꿈나래교육원의 교육과정과 생활지도 방향을 설명하였으며, 학생의 변화와 성장에 필수적인 교사-학부모의 협력 방안에 대하여 함께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상호 원장은 “제13기 꿈나래교육원 입교생들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꿈나래 공동체 안에서 서로가 서로를 성장시키는 뜻깊은 시간을 보낼 수 있기를 바라고 학생들의 변화와 성장을 돕는 꿈나래교육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