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의 건강 증진과 자살 예방 등 적극적 서비스를 제공 기능
충남지방경찰청(청장 정용선)은 21일 대회의실에서 고령사회에 접어든 충남지역 노인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한국한의학연구원(원장 최승훈), 대전대학교(총장 임용철), 충남한의사회(회장 하재원)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농촌이 많은 충남 지역 노인들이 교통 불편 및 빈곤, 정보 부족으로 인하여 복지의 중요한 요소인 의료서비스에서 소외되고 있고, 노인의 질병문제는 빈곤, 고독감과 함께 자살의 주요 원인이 되고 있음에 따라 경찰과 한의학계의 협력을 통해 노인의 건강 증진과 자살 예방 등 적극적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상호 지원하고 협력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번 업무 협약에 따라 충남청에서는 한의학계와 협조하여 농촌지역에서 노인을 대상으로 한 이동 경찰관서를 운영하는 등 노인의 안전과 복지 향상을 위한 시책을 추진하고, 한국한의학연구원과 대전대학교, 충남한의사회에서는 노인을 대상으로 한 건강 교육과 정보 제공, 이동 무료진료, 소화제 등 가정 상비약품 제공, 자살우려 노인에 대한 상담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정 청장은 “지역사회 한의학계와의 업무협약을 통하여 노인의 건강 증진 등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업무협약이 앞으로 현장에서 실효를 거둘 수 있도록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