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장철민 의원, 공공행정 AI 도입방안 모색 포럼 개최
민주 장철민 의원, 공공행정 AI 도입방안 모색 포럼 개최
  • 김거수 기자
  • 승인 2023.04.14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장철민 의원
더불어민주당 장철민 의원

[충청뉴스 김거수 기자] 더불어민주당 장철민 의원이 주관하고 국회 신성장산업포럼이 주최하는 공공행정 AI 도입방안 모색 포럼이 17일 국회의원회관에서 개최된다.

이번 포럼은 ChatGPT 의 등장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있는 인공지능 (AI)을 공공행정에 도입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민간기업·정부·국회 간의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더 나아가 대한민국을 인공지능 (AI) 선도국가로 만들기 위함이다.

장철민 의원은 “인공지능 (AI) 기술경쟁에서 우위를 차지하기 위해서는 민관정 협력 생태계 구축이 매우 중요하다. 이를 위해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의 간사 부처와 대한민국 초거대 AI 를 선도하고 있는 국내 TOP5 기업 ( 네이버·카카오·SKT·KT·LGU+) 들을 한 자리에 모았다” 며 “공공행정 AI 도입은 시대적인 흐름이다. AI 를 통해 비효율, 비합리적인 행정업무를 혁신적으로 전환하여 공공행정의 밝은 미래를 그리겠다” 고 밝혔다.

포럼에서는 네이버 AI Lab 하정우 소장이 발제자로 나서고, 박태웅 한빛미디어 의장이 좌장을 맡을 예정이다. 

토론자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엄열 인공지능기반정책관, 행정안전부 황규철 공공지능정책관, SKT 신용식 부사장, 카카오 엔터프라이즈 고재희 상무, KT 최준기 상무, LG 유플러스 조현철 상무가 참석할 예정이다 .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