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경찰청, 개학철 어린이 교통안전 확보 나서
충남경찰청, 개학철 어린이 교통안전 확보 나서
  • 서지원
  • 승인 2012.02.26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분한 홍보, 적극적인 현장경고와 단속예고로 공감받는 단속 실시

충남경찰청(청장 정용선)은 초등학교 새학기를 앞두고 어린이 보호구역 내 과속·불법 주정차 등 법규행위로 인해 어린이 교통사고 위험이 증가될 것을 우려, 법규 위반자에 대한 집중 단속을 실시해 어린이 교통안전을 확보에 나선다.

▲ 정용선 충남경찰청장
경찰청은 오는 27일부터 3월 9일까지는 대대적인 홍보 활동을 펼치며, 오는 3월 9일부터 4월 30일까지 등·하교 시간대 집중 단속으로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에 힘쓸 계획이다.

이에 따라 홍보리플릿, 전단지 배포 및 온라인, 언론매체 등을 활용해 보호구역 내 집중단속 사전 홍보를 실시하며, 어린이통학차량 운전자의 어린이 승하차 확인 의무화에 따라 어린이통학버스 운영자·운전자 대상 방문교육 실시, 안내문 발송 등 어린이통학차량에 대해서도 함께 홍보한다.

또 관내 초등학교 입학날짜인 3월 2일과 5일 경찰 및 모범·녹색어머니 등과 함께 어린이 교통안전 확보를 위한 대대적인 캠페인도 펼칠 예정이다.

한편, 공감 받는 단속을 위해 옐로우사인 및 옐로우카드 등을 활용한 현장경고와 단속예고를 통하여 등․하교 시간대 어린이의 통행을 위협하는 교통법규 위반행위에 대해 엄정 단속할 계획이다.

경찰청 관계자는 “어린이 보호구역에 대한 인식 부족 및 안전불감증이 여전해 ‘어린이를 배려하지 않는 운전자의 잘못된 운전행태’로 어린이 교통사고가 발생하고 있다”며 “운전자의 적극적인 협조 없이는 어린이가 안심할 수 있는 교통환경 조성은 불가능해 어린이 교통안전확보에 자발적인 동참을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