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학생자치활동 담당자 역량 강화 “앞장"
대전교육청, 학생자치활동 담당자 역량 강화 “앞장"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3.04.20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참여예산제 및 학생자치활동 우수사례 공유를 통한 담당 교사 역량 강화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학생자치 활성화를 통해 미래시민으로의 성장 기회를 마련하고, 단위학교의 학생자치 역량과 학교의 역할 제고를 위하여 초‧중‧고등학교(특수, 각종학교 포함) 학생자치활동 담당 교사 300여 명을 대상으로 4월 20일, 21일 이틀간 대전교육정보원 다목적 강당에서 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4월 20일, 21일 이틀간 대전교육정보원 다목적 강당에서 연수 실시
4월 20일, 21일 이틀간 대전교육정보원 다목적 강당에서 연수 실시

이번 연수는 학생자치활동을 담당하는 교사들이 각급 학교에서 적극적으로 학생자치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역량을 강화하는 기회로, 학생자치활동 활성화를 통해 학생 스스로 자신의 삶을 돌아보고, 현재를 살피며, 미래 더 나은 삶을 위해 자기주도적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하고자 마련되었다.

이를 위해 학생참여예산제에 대한 이해와 우수사례, 학생 자치활동 지원을 위한 학교와 교사의 역할, 학급 및 학생자치 운영 우수사례, 대전광역시교육청 학생의회 운영 안내 등 학생들이 스스로 사업을 기획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내용에 대한 연수가 이루어졌다.

연수는 오랫동안 학교에서 학생자치, 학생회 활동 활성화를 위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안하고, 학교 현장에 적용해오신 덕송초등학교 서미경 선생님과 대전도안중학교 이찬주 선생님이 진행하였다.

양수조 미래생활교육과장은 “이번 학생자치활동 담당자 연수를 통하여 학교에서도 교사와 학생, 학생과 학생 간의 활발한 소통을 통하여 학생자치가 활성화되고 학생들의 적극적 참여가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