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부교육, '제1회 동부 청사 갤러리 초대전' 개최
대전동부교육, '제1회 동부 청사 갤러리 초대전' 개최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3.04.25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술문화 향유의 공간, 대전 동부 청사 갤러리 오픈"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동부교육지원청은 동부 관내 예술 전시의 출발을 알리는 2023년 제1회 동부 청사갤러리 초대전 개막식을 25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제1회 동부 청사갤러리 초대전 개막식 오픈 모습
제1회 동부 청사갤러리 초대전 개막식 오픈 모습

대전동부교육지원청은 예술적 감수성을 키우는 학교예술교육을 중점 추진 과제로 삼아 다양한 특색사업을 펼치고 있다. 학교예술교육 사업의 일환으로 동부 청사갤러리를 오픈하여 동부 관내 교직원과 학생들이 자유롭게 작품을 전시하고 다양한 예술문화를 폭넓게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었다.

2023년 제1회 동부 청사갤러리 초대전은 40여 년간 초등교육 현장에서 대전교육 발전을 위해 헌신하신 교육자이자 대한민국 미술대전과 대전광역시․충청남도 초대작가 및 심사위원을 역임하신 봄빛 김영목 작가의 작품을 조명하였다.

제1회 동부 청사갤러리 초대전 개막식
제1회 동부 청사갤러리 초대전 개막식

서예 작가로 활발히 활동 중이신 봄빛 김영목 작가의 개인전은 4월 25일부터 6월 15일까지 열리며 동부청사를 방문하는 누구나 작품을 관람할 수 있다. 이번 초대전에서는 청렴과 고결의 상징인 난초를 소재로 한 가람 이병기의 시조 등을 서예 작품으로 만날 수 있다.

동부 청사갤러리 담당자는“초대전 이후 다양한 주제와 방식으로 내년 1월까지 동부 관내 교직원과 학생의 미술 작품을 전시할 예정이며, 예술적 감수성을 키우는 작은 미술관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고유빈 교육장은“우리 동부교육지원청 청사 갤러리 오픈이 동부 교육 가족의 삶의 지평을 넓히는 소중한 기회가 되기를 기원하며, 앞으로 청사 갤러리가 소소한 문화예술을 향유하는 소통과 나눔의 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