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5월엔 ‘사랑해요! 챌린지’ 캠페인
대전교육청, 5월엔 ‘사랑해요! 챌린지’ 캠페인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3.04.27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대공감 효교육 자료(2023-2호, 사랑해요! 챌린지) 제작․보급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시교육청은 세대공감 효교육 문화 확산을 위해 실천 중심 효교육 자료를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에 분기별로 보급한다고 27일 밝혔다.

5월엔‘사랑해요! 챌린지’캠페인 실시
5월엔‘사랑해요! 챌린지’캠페인 실시

5월 가족의 달을 맞이하여 가족들뿐만아니라 소중한 사람들에게 사랑하는 마음을 담은 사진과 메시지를 전하는 ‘사랑해요! 챌린지’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를 위해 대전광역시교육청은 학생들이 사랑하는 마음을 담은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배경을 현수막으로 제작하여 관내 초․중․고 300교에 보급하였다. ‘사랑해요! 챌린지’캠페인은 학생들이 마음을 가족, 친구, 선생님 등에게 전하면, 메시지를 받은 사람들은 또 다른 사람들에게 사랑하는 마음을 전하는 릴레이 형식으로 운영된다.

5월엔 ‘사랑해요! 챌린지’ 캠페인 실시
5월엔 ‘사랑해요! 챌린지’ 캠페인 실시

각자의 바쁜 일정으로 대화 시간이 부족해져 가족 간의 소통과 공감이 더욱 절실해진 요즘에 ‘사랑해요! 챌린지’ 캠페인은 가족에게 이야기의 장을 제공하고 서로에 대한 따뜻한 마음을 확인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

이번 효교육 자료는 학생들의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학교에서 학생들이 많이 이용하는 급식실, 다목적 강당, 현관 등에 게시하여 활용할 계획이다. 가까이 또는 멀리 있는 소중한 사람에게 사진과 함께 마음이 담긴 글을 전함으로써 공간적․시간적 제약을 뛰어넘어 긍정적인 관계 형성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은 “소중한 사람들에 대한 사랑을 표현하는 ‘사랑해요! 챌린지’ 캠페인이 효교육 실천의 학생들의 작은 움직임으로 시작하여 여러 사람에게 파급되다보면 사회의 큰 울림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지속적인 실천 중심 효교육 자료 개발․보급을 통해 지역사회, 가정과 함께하는 인성교육에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