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간부공무원 갑질 예방교육
대전 중구, 간부공무원 갑질 예방교육
  • 김남숙 기자
  • 승인 2023.04.28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뉴스 김남숙 기자] 모두 존중받는 행복한 중구, 갑을이 아닌 함께에서 시작됩니다!

대전 중구는 28일 김광신 중구청장을 비롯한 팀장급이상 200여 명을 대상으로 직장 내 갑질 근절을 위한 예방 교육 및 부패방지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3년 간부공무원 갑질예방  교육 시작 전 김광신 중구청장이 인사말을 하고있다
2023년 간부공무원 갑질예방 교육 시작 전 김광신 중구청장이 인사말을 하고있다

이번 교육은 공직자의 갑질 예방과 청렴 리더십 강화를 위해 마련됐으며, 전문강사를 초청해 직장 내 갑질과 괴롭힘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공직사회 내부의 갈등 해소를 위한 서로의 입장 차이를 사례 중심으로 알기 쉽게 진행됐다.

한편 중구는 지난 3월 16일 구청장을 포함한 국장급 간부공무원과 중구공무원노동조합 조합원들이 함께 갑질 근절 캠페인을 실시하는 등 직장 내 갑질 근절을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

2023년 간부공무원 갑질예방 교육에 참석한 중구청 직원
2023년 간부공무원 갑질예방 교육에 참석한 중구청 직원

또한, 업무처리 과정에서 쉽게 범할 수 있는 행정오류나 비리 등을 예방하고 행정의 투명성과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청백-e시스템 ▲자기진단제도 ▲공직자 자기관리시스템 등을 운영하는 등 내부통제를 강화하고 있다.

김광신 중구청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공직자의 자세를 한 번 더 돌아보는 계기가 되었다”며, “ 조직 내 상호존중․배려하는 문화 확산과 청렴하고 공정한 업무처리를 통해 신뢰받는 공직사회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