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구민과의 약속’ 공약사업 속도 낸다
대전 동구, ‘구민과의 약속’ 공약사업 속도 낸다
  • 김남숙 기자
  • 승인 2023.05.11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대 분야 49개 사업’ 민선 8기 공약사업 및 핵심과제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

[충청뉴스 김남숙 기자] 대전 동구는 지난 10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박희조 동구청장 주재로 ‘민선 8기 공약사업 및 핵심과제 추진상황 보고회’를 갖고 주요 사업을 면밀히 점검했다.

민선 8기 공약사업 및 핵심과제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모습
민선 8기 공약사업 및 핵심과제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모습

이날 보고회는 구민과의 약속인 공약사업과 동구의 희망찬 미래를 밝혀줄 사업들로 선정된 핵심과제의 그간의 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문제점에 대한 개선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박희조 동구청장의 민선 8기 공약사업은 5대 분야 49개 사업으로 4월 말 기준, 완료3건․정상추진 42건․기타 4건으로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다.

완료된 공약은 ▲귀가길 ‘안심귀가 보안관’ ▲1인 가구 어르신 병원 안심동행서비스 도입 ▲맞춤형 SOS 돌봄 강화(1:1) 이다.

구는 현재 진행하고 있는 ▲동구 글로벌 아카데미 설립 ▲산내동 다목적 체육관 건립 ▲1동 1도서관 북카페 설립 ▲구민 화합과 행복을 위한 가족센터 건립 등은 임기 내 마무리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할 예정이다.

그동안 동구는 공약사업 추진을 위해 본예산 및 추경예산 우선 편성, 시의원 초청 사업설명회 개최, 부서 간 협업을 통한 부진사업에 대한 현안점검회의 개최 등 지속적으로 관리해왔다.

향후, 중·장기적 공약은 국·시비 예산 확보 방안을 강구하는 등 전략적인 대응계획을 수립하고, 중앙부처와 시 등 유관기관과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해 다각도로 해결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박희조 동구청장은 “공약은 구민과의 약속인 만큼 얼마나 잘지키냐는 것은 곧 우리 구 행정의 신뢰와 직결되는 문제”라며 “오직 구민만을 위해 일한다는 자세로 공약 이행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