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 제15대 김형태 총장 취임식
한남대 제15대 김형태 총장 취임식
  • 송영혜 기자
  • 승인 2012.03.23 1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남대 개교 이후 첫 동문 총장 선임된데 이어 2012년 연임에 성공

한남대가 23일(금) 오후 3시 교내 성지관에서 제15대 김형태 총장 취임식을 가졌다. 김형태 총장은 2008년 한남대 개교 이후 첫 동문 총장으로 선임된데 이어 2012년 연임에 성공하였다.

▲ 한남대 제15대 김형태 총장 취임식
취임식에는 김신호 대전시교육감, 정상철 충남대 총장, 손달익 대한예수교장로회 부총회장 등 교육계외 기독교계 인사들이 참석해 취임을 축하했다.

▲ 한남대 제15대 김형태 총장 취임식
김 총장은 한남대 영문학과(66학번)를 졸업한 뒤 필리핀 데라살(De La Salle)대학에서 상담학 석사, 충남대에서 교육학 박사학위를 각각 받았다.

▲ 한남대 제15대 김형태 총장 취임식
김 총장은 1981년 한남대 교육학과 교수로 부임한 뒤 기획처장, 교육대학원장, 인재개발원장, 부총장 등 주요 보직을 두루 거쳐 14대 총장직을 역임하였고, 한남대의 화합 및 발전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으며 지난 1월 6일 학교법인 대전기독학원(이사장 김정렬) 이사회에서 제15대 총장에 재선되었다.

▲ 한남대 제15대 김형태 총장 취임식

김 총장은 대전지역대학발전협의회 공동회장, 한국상담학회 회장, 한국교육자선교회 중앙회장 등을 역임하였고, 현재 아시아·태평양기독교학교연맹(APFCS) 회장, 한국대학교육협의회 국제화분과위원장을 맡고 있는 등 대외적으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김 총장은 취임사에서 “구성원들이 진리, 자유, 봉사의 교훈에 따라 가르치는 기쁨과 배우는 보람을 마음껏 누리도록 돕겠습니다”라며 “땀(수고)과 눈물(사랑), 피(존재), 시간(일생)을 저의 모교인 한남대학교에 모두 바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