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어기구 의원, 농업 공공부문 갑질 근절 간담회
민주 어기구 의원, 농업 공공부문 갑질 근절 간담회
  • 김거수 기자
  • 승인 2023.05.26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어기구 의원
민주당 어기구 의원

[충청뉴스 김거수 기자] 더불어민주당 어기구 의원은 25일 국회의원회관 제2간담회실에서 전국농업노동조합연합회와 간담회를 갖고 농업 공공부문의 갑질문화 근절대책 및 기관별 현안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서권재 전농노련 의장은 이 자리에서 “여전히 공공분야에서 우월적 지위에 있는 권한을 남용한 불공정한 갑질관행이 만연하다”면서 “공공부문에서부터 이러한 갑질문화 근절을 선도해 국민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사회적 인식개선 노력을 지속할 필요가 있다”고 했다.

농업분야 공공기관별 건의사항도 전달됐다. 서권재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노조위원장은 유통업계의 디지털 전환 가속화에 따라 농산물유통의 디지털 인프라 확충과 농업인의 안정적 판로 확대를 위해 ‘농산물 온라인거래소’ 의 성공적인 설립·운영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김필성 가축위생방역지원본부 노조위원장은 조직정상화을 위해 비상임으로 운영하고 있는 기관장의 상임화와 현장인력의 행정지원으로 인한 현장공백 발생과 현장직의 열악한 처우에 대한 근본적인 해결을 촉구했다.

어기구 의원은 “각 기관들의 현안해결과 갑질피해 없이 농업 공공분야의 노동자들이 일터에서 행복하게 일할 수 있도록 국회에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