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뉴스 김용우 기자] 여름철 무더위를 한 방에 날려줄 ‘Re:023 대전 엑스포93’ 축제가 6월 12일부터 8월 27일까지 총 77일간 대전 한빛탑에서 열린다.
Re:023 대전 엑스포93의 주요 행사는 DMFW 워터페스티벌, 청년푸드트럭, 엑스포 어린이놀이터, 맥주페스티벌, 프리&플리 마켓 등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 놀거리로 구성됐다. 운영 시간은 매주 월~목요일은 오후 3시부터 10시, 매주 금~일요일은 낮 12시부터 10시까지다.
행사장은 한빛탑을 중심으로 7개 구역으로 운영된다.
우선 익사이팅존은 한빛탑 뒤편에 어린이 놀이시설인 에어바운스, 미니열차 등을 설치해 행사 기간 중 야외 키즈파크로 조성될 예정이다.
또 마켓존과 푸드존은 행사장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한빛탑과 통일관 사이에 위치한다. 매주 월~수요일 지역 대학 캠퍼스별 동아리 공연이 펼쳐질 버스킹존은 한빛탑 정면에 위치해 있으며, 좌측엔 시민들이 편하게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테이블존으로 운영된다.
종합안내소 역할을 할 커뮤니티존은 음악분수대 앞에 위치하며, 음악과 물놀이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DMF존은 화장실 앞에 별도로 마련된다. DMFW 워터페스티벌은 6월 30일부터 7월 30일까지 매주 금토일 운영된다.
특히 이번 축제는 대전 엑스포 30주년을 맞아 레트로 감성을 더했다. 음악분수가 미운영되는 매주 월요일은 90년대 영화를 상영하는 ‘CineXOP(씨네엑스포)’와 함께 추억 여행을 떠난다.
또 꿈돌이 퍼레이드를 통해 시민들이 엑스포 30주년을 기념하는 등 추억 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Re:023 대전 엑스포93는 주식회사 충청뉴스와 더제우스가 공동 주최·주관하며, 하이트진로가 협력사로 참여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