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서부교육, 부모-자녀 간의 비폭력 대화로 소통
대전서부교육, 부모-자녀 간의 비폭력 대화로 소통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3.06.14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렴·건강한 문화조성을 위한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위(Wee)센터 찾아가는 부모교육' 실시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시서부교육지원청 위(Wee)센터는 지난 5월 31일 ~ 14일까지 부모교육을 희망하는 서부 관내 초·중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부모교육 – 부모-자녀 간의 비폭력적으로 대화하기」를 운영했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위(Wee)센터 찾아가는 부모교육 실시 모습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위(Wee)센터 찾아가는 부모교육 실시 모습

이번 「찾아가는 부모교육」의 주제는 ‘부모-자녀 간의 비폭력적으로 대화하기’로 자녀와의 대화법에 대한 강의로 진행된다. 비폭력대화(NVC)는 상대방을 비난하거나 비판하지 않으면서 자기 마음을 솔직하게 표현하는 방법을 말한다. 비폭력대화의 형식은 단순하지만 삶에 근본적인 변화를 가져오는 효과가 있다.(출처 마셜 B. 로젠버그, 비폭력대화, 캐서린 한, 한국NVC센터, 2017)

부모교육의 순서는 부모가 알아야 할 생명존중 교육, 청렴교육, 부모교육 순서로 구성되어 있다. 찾아가는 부모교육을 통해 부모-자녀 간의 이해의 폭을 넓히고 소통의 문화 정착을 위한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찾아가는 부모교육」을 통해 가족 간 소통 및 가족 구성원 역할 강화가 기대된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대전상원초등학교 한 학부모는 “나의 대화법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기회였고, 우리의 일상 속에서 폭력적인 대화를 많이 하고 있음을 깨닫게 되었다. 앞으로는 비폭력 대화를 실천하려고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오성숙 학생생활지원센터장은 “이번 찾아가는 부모교육을 통해서 가족 간의 소통과 긍정적인 부모의 역할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하였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