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활섭 대전시의원, 예산·정책 분석시스템 도입방안 세미나 참석
송활섭 대전시의원, 예산·정책 분석시스템 도입방안 세미나 참석
  • 김용우 기자
  • 승인 2023.06.19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결산 시스템 도입방안 연구세미나
예결산 시스템 도입방안 연구세미나

[충청뉴스 김용우 기자] 송활섭(국민의힘 대덕구2) 대전시의원이 19일 개최된 ‘예·결산 분석시스템 도입방안 연구세미나’에 토론자로 참석해 시스템 도입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세미나는 대한민국시도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 주최로 송활섭 대전시의회 운영위원장, 금재덕 서울시립대학교 교수, 박형수 서울연구원 원장 등 예·결산 분석시스템 관련 전문가가 참석한 가운데 효율적인 시스템 도입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임동완 교수, 허형조 교수의 주제발표 후 종합토론 순서로 진행됐다.

주제발표로 먼저 ‘지방의회의 효율적인 예산·정책 분석업무 수행을 위한 업무지원시스템 도입 방안’연구용역 보고가 이뤄졌다.

이어 세미나 토론자로 나선 송활섭 의원은 지방의회 의원으로 활동하면서 예·결산 심사 시 발생하는 문제점 등을 공유하고 시스템 도입 시 기대되는 점, 활용방안 및 개선안을 제시했다.

송활섭 의원은 “예산․정책 분석 시스템의 지방의회 도입은 전국 17개 광역의회가 ‘싱크탱크 의회’로 거듭나는 첫걸음”이라며 “예결산 분석 시스템 도입을 통해 지방의회는 코로나19 펜데믹 후 달라진 시대상을 반영하고, 새로운 비전을 제시할 수 있는 용광로 같은 장으로 거듭날 것으로 믿는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