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 제4차 바이오헬스 산학협의회 성료
대전대, 제4차 바이오헬스 산학협의회 성료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3.06.28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대학교는 바이오헬스혁신융합대학사업단(단장 안요찬)이 지난 27일 대학 지산도서관 2층 Digital Innovation Cafe에서 ‘2023년 제4차 바이오헬스 산학협의회’를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제4차 바이오헬스 산학협의회 현장 모습
제4차 바이오헬스 산학협의회 현장 모습

안요찬 단장과 협의회장인 ㈜지토 민병우 대표이사의 인사로 시작된 이번 행사에서는 사업단 교수들의 기업체 친화형 교과목 개발 진행상황을 다뤘다.

구체적으로는 교육부의 ‘2023년도 진로-교육-취업연계 지원(WE-Meet) 프로젝트’ 계획을 소개하고, 이와 관련해 참여기업 이엔유㈜ 이지우 공동대표(사업단 객원교수)와 대전대 디지털미래융합대학 디지털신기술융합학부 서중석 교수의 교육과정 개발 진행상황에 대한 발표가 있었다.

또 ‘직무역량기반 바이오헬스데이터 전공 모듈화 교육과정 설계 및 운영체계 개발’과 ‘바이오헬스빅데이터 인재양성을 위한 메타버스 IoT 플랫폼 구축 및 학습 운영체계 개발’ 계획에 대한 안요찬 단장과 서중석 교수의 발표도 이어졌다.

행사 막바지 회의에서는 기업체 친화형 교과목 개발과 관련, ‘기업 탐색 → 기업 문제해결 프로젝트 참여 → 취업연계’ 등의 과정에 기업체 참여를 늘릴 수 있는 방안에 대한 논의가 있었다.

안요찬 단장은 “2023학년도 2학기 개설 WE-Meet 교육의 실효성 있는 진행과 향후 기업체 친화형 교육과정 설계에 산학협의회 차원의 자발적인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