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대학교 LINC3.0사업단(단장 이영환)은 최근 동구 중동 애트3 애트리움 회의실에서 ‘2023학년도 제1회 식품제조산학협력협의회’를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대전대학교 식품제조산학협력협의회’는 2019년 대전대학교와 대전충청지역 식품제조업체·기업들로 구성돼 출범한 협의체로, 2020년부터 매년 100만원씩 발전기금을 기부하며 대전대학교 식품제조가족회사 간의 정보교류를 정기적으로 시행함으로써 대학과 식품제조업계 상호간의 이익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대전대학교 식품제조가족회사를 비롯해 대학 관계자들이 산학협력 증진과 식품제조기업 역량강화를 위해 진행됐다.
본 행사에서는 컴퍼니T 홍은표 대표의 ‘식품제조업 절세전략’’ 특강과 식품바이오연구소 윤일노 교수의 ‘식품바이오연구소와 식품 관련 정책변화’ 소개가 있었으며, 협의회 책임교수 김상수 교수가 가족회사 제도와 가족회사 참여 산학협력 주요 프로그램, 현장실습학기제, 산업체요구형캡스톤디자인 수업 등에 관한 안내와 참여를 요청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영환 대전대 산학부총장은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식품제조기업들과의 산학협력을 통해 식품제조산업의 발전과 대학이 함께 성장해나가는 모델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