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폴리텍대, 기계시스템과 주최 CAM 기술대회 개최
대전폴리텍대, 기계시스템과 주최 CAM 기술대회 개최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3.07.05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한국폴리텍IV대학 대전캠퍼스(학장 박봉순)는 오는 14일 제2회 전국 고교 CAM 기술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제2회 전국 고교 CAM 기술대회 포스터
제2회 전국 고교 CAM 기술대회 포스터

한국폴리텍Ⅳ대학 대전캠퍼스가 주최·주관하는 이번 CAM 기술대회는 4차 산업혁명 시대 이공계 산업발전을 위한 우수인재 양성이 목표이다.

기술대회 분야는 CAM 가공 프로그래밍이며, 경연이 종료되면 곧바로 심사와 시상식이 이뤄진다. 참가자는 당일 학생증 등 신분증을 지참해야 한다.

수상자는 대상(한국폴리텍대학 이사장상) 50만원(1명), 금상(한국폴리텍대학 대전캠퍼스 학장상) 40만원(1명), 은상 30만원(1명), 동상 20만원(1명), 장려상 10만원(1명)이다. 아울러 수상자에게는 한국폴리텍Ⅳ대학 입학지원시 가산점을 부여하고 졸업시 취업을 우선 지원한다.

제2회 전국 고교생 CAM 기술대회 운영사무국 관계자는 “참가자는 시험 당일 늦지않게 한국폴리텍Ⅳ대학 대전캠퍼스를 방문해달라”며 “그동안 쌓아 온 실력을 충분히 발휘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대회를 진행하는 기계시스템과 학과장인 정대훈 교수는 “내년부터 현재 학과인 기계시스템과가 반도체 융합기계과로 신설을 진행하고 반도체 소부장의 최신장비 및 반도체시설 구비하여 sk하이닉스 및 반도체, 방산 등의 업체로 취업 가능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학과 교수님들께서 노력하고 있으며 이번 대회로 우수한 인력 발굴의 교두보가 되었으면 한다”고 바람을 전했다.

한편 한국폴리텍IV대학 대전캠퍼스는 반도체융합기계과·반도체장비제어과·클라우드보안과 신설을 추진중에 있으며, 오는 9월 11일부터 2024학년도 신입생 수시1차 원서접수가 개시될 예정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