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봉식 유성구의장, “구민이 주인 되는 의회 만들겠다”
송봉식 유성구의장, “구민이 주인 되는 의회 만들겠다”
  • 김용우 기자
  • 승인 2023.07.10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광역시 유성구의회 개원 1주년 기념식 개최

[충청뉴스 김용우 기자] 제9대 대전광역시 유성구의회(의장 송봉식)가 10일, 의회 본회의장에서 개원 1주년 기념식을 열었다.

대전 유성구의회 개원 1주년 기념식 개최 기념사진
대전 유성구의회 개원 1주년 기념식 개최 기념사진

이날 행사에는 유성구민과 송봉식 의장을 비롯한 구의원, 정용래 구청장 및 집행부 공무원이 참석했으며 기념행사 후 의정발전 유공구민과 유공공무원에 대한 표창장을 수여하는 것으로 간소하게 진행했다.

제9대 유성구의회는 제256회 임시회를 시작으로 지난 1년간 총 8회(111일) 동안 회기를 운영하면서 총 192건의 의안을 처리하였고 이 중 약 59%인 115건을 의원발의 안건으로 추진하는 등 의원들의 활발한 입법활동이 돋보였다.

또한 건의안 11건, 구정질문 25건, 5분발언 21건 등 지역현안문제 해결과 발전적인 정책방향 제시를 위해 노력하였으며 토론·간담회 개최 14회를 비롯해 5개의 의원연구단체를 구성하는 등 의정 활동의 전문성과 정책역량 강화를 통해 지방자치의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대전광역시 유성구의회 개원 1주년 기념식 후 정용래 유성구청장과 함께 단체사진
대전광역시 유성구의회 개원 1주년 기념식 후 정용래 유성구청장과 함께 단체사진

송봉식 의장은 기념사를 통해 “지난 1년간 구민의 대의기관으로서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성원과 지지를 보내주신 구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구민 여러분의 기대와 희망을 다시 한 번 가슴 깊이 새기고 1년전 새로운 출발을 다짐하던 마음가짐으로 한 걸음씩 전진해 나가는 유성구의회가 되겠다”고 말했다.

유성구의회는 기념식을 마친 후 의정발전에 기여한 유공 구민 14명과 유공 공무원 6명에 대한 표창패 수여식을 끝으로 모든 일정을 마무리 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