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2023년 위기학생 관리 성과공유 및 평가회 개최
한밭대, 2023년 위기학생 관리 성과공유 및 평가회 개최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3.07.11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기학생 발생원인 다양한 만큼 통합적 접근과 관리 필요성에 공감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오용준)는 지난 10일 교내에서 학생상담센터 주관으로 ‘2023년 위기학생 관리 프로그램 1차 성과공유 및 평가회’를 진행했다.

지난 10일 교내에서 ‘2023년 위기학생 관리 프로그램 1차 성과공유 및 평가회’를 열고 박정호 학생상담센터장이 설명하고 있다.
지난 10일 교내에서 ‘2023년 위기학생 관리 프로그램 1차 성과공유 및 평가회’를 열고 박정호 학생상담센터장이 설명하고 있다.

위기학생이란 심리적 어려움으로 인하여 대학생활 및 일상생활 적응에 어려움을 호소하는 학생으로, 상황적 원인으로는 일상생활 속 문제, 우울·불안 등 정서적 어려움, 학업 및 진로설계에의 고민과 스트레스 등 다양하다.

한밭대는 지난 1학기 진로설계Ⅰ(특화필수과목) 수업과 연계하여 이러한 위기학생을 조기 발굴해 심리상담 등을 통해 대학생활 적응을 돕는 위기학생 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

이번 성과공유 및 평가회에는 대학 내 유관부서인 교수학습센터, 교육성과센터, 국제교류원, 대학일자리본부, 대학혁신실, 인권센터 등의 실무자와 학과 교수 및 조교 등 6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이 자리에서 위기학생 관리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더 나은 운영을 위한 의견을 나누며 위기학생이 직면한 원인이 다양한 만큼 통합적 접근 및 관리가 필요하다는데 공감했다.

한밭대 학생상담센터 관계자는 “학생들의 위기상황은 중도탈락에 있어 직접적 영향이 있으므로 다양한 위기상황 원인을 해결하기 위해 관련 부서들과 협업하며 계속하여 학생 관리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