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텍IV대학 대전, 제2회 전국고교 CAM 기술대회 및 시상식 개최
폴리텍IV대학 대전, 제2회 전국고교 CAM 기술대회 및 시상식 개최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3.07.17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계시스템과 주최, 4차 산업혁명 시대 이공계 산업 발전 우수 인재 양성 목표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한국폴리텍IV대학 대전캠퍼스는 14일 제2회 전국고교 CAM 기술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제2회 전국고교 CAM 기술대회 및 시상식 개최 단체사진
제2회 전국고교 CAM 기술대회 및 시상식 개최 단체사진

올해 두 번째로 개최된 CAM 기술대회는 학교법인 한국폴리텍대학이 주관하며 한국폴리텍IV대학 대전캠퍼스 기계시스템과에서 주최한다. 4차 산업혁명 시대 이공계 산업 발전을 위한 우수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는 행사이다.

한편 시상식 행사는 본교 가람관 세미나실에서 진행되었으며, 박봉순 학장, 공병채 교무기획처장, 정대훈 기계시스템과 학과장 등 대학 관계자 및 경진대회 수상자 등이 참석하였다.

학교법인 한국폴리텍대학 등이 후원한 제2회 전국고교 CAM 기술대회 시상식에서 대상 충남기계공업고등학교 조성원 학생 외 충북공업고등학교 권세호 학생, 은상 충북공업고등학교 오재홍 학생, 동상 충남기계공업고등학교 최현민 학생, 장려상 충북공업고등학교 지병탁 학생이 각각 수상하여 해당 분야에 두각을 나타내었다.

이날 시상식에서 박봉순 학장은 “이번 CAM 기술대회가 학생들의 학업 성취를 높이는데 큰 동기 부여가 되었고, 향후에도 본 대회가 해당 분야 학생들의 역량 향상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수상 학생은 학국폴리텍IV대학 입학지원 시 가산점을 부여하고 졸업 시 취업을 우선적으로 지원해주는 혜택이 부여되며, 짧은 준비 기간에도 좋은 성적으로 입상한 학생들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자기개발을 통해 뿌리 산업의 핵심인재가 되고 싶다”라고 포부를 말했다.

기계시스템과 김건완, 심보경 교수가 경진대회 종료 후 최신 시설의 학생 편의시설 및 학과 시설 투어를 진행하였으며, 기계시스템과 정대훈 학과장은 “앞으로도 지역 뿌리 산업의 인력양성을 위하여 학과 교수님들과 최선을 다하여 제3회 CAM 기술대회는 내년 5월~6월 사이 개최할 계획이며, 우수 고교생의 기술을 대표하는 CAM 기술대회가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폴리텍IV대학 대전캠퍼스는 반도체융합기계과·반도체장비제어과·클라우드보안과 신설을 추진중에 있으며, 오는 9월 11일부터 2024학년도 신입생 수시1차 원서접수가 개시될 예정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