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부교육, 학교시설공사 청렴 및 안전교육 실시
대전동부교육, 학교시설공사 청렴 및 안전교육 실시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3.07.27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고유빈)은 27일 여름방학 중 시행되는 학교시설공사 관련자를 대상으로 ‘청렴 및 건설안전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학교시설공사 청렴 및 안전교육 진행 모습
학교시설공사 청렴 및 안전교육 진행 모습

이번 교육은 여름방학 전 공사관련자를 대상으로 근로자의 안전사고 예방과 투명하고 갑질 없는 사업관리로 청렴도 향상은 물론 안전하고 건강한 교육시설이 조성될 수 있도록 비대면 방식으로 교육을 실시하였다.

청렴 및 안전교육은 국민권익위원회 및 교육시설재난공제회에서 제공하는 청탁금지법 및 공익신고자 보호제도와 하절기 안전관리대책, 여름철 폭염으로 인한 온열질환 예방가이드 등을 통해 하절기 공사 시 발생할 수 있는 여러 사례를 소개하였고, 근로자 안전수칙을 통한 안전사고 예방에 주력하였다.

학교시설공사 청렴 및 안전교육 진행 모습
학교시설공사 청렴 및 안전교육 진행 모습

또한, 시설공사 담당 기술직 공무원을 대상으로 공사 관리·감독분야 청렴도 제고를 위한 ‘청렴서약서 작성’을 병행 실시하여 ▲직무수행을 저해하는 알선·청탁 행위금지 ▲직무와 관련하여 알게 된 비밀엄수 ▲금품 또는 향응 요구금지 등의 내용인 청렴서약서에 서명을 하고, 자아를 돌아보고 새로운 마음가짐을 가질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마련되었다.

조광민 시설지원과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청렴수준 및 부패유발요인을 사전에 자가 진단하여 공공기관 시설공사 청렴도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되며, 투명하고 청렴한 공사현장을 조성하여, 무재해를 통한 안전하고 건강한 교육시설 여건이 마련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