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학생해양수련원, ‘교원 생존수영 직무연수’ 호응
대전학생해양수련원, ‘교원 생존수영 직무연수’ 호응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3.07.28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교원 생존수영 직무연수' 1박 2일 실시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학생해양수련원(원장 조훈)은 지난 24일부터 25일까지 1박 2일간 충남 보령에 위치한 대전학생해양수련원 및 인근 바닷가에서 대전광역시교육청 소속 교원 31명을 대상으로 생존수영 지도역량 강화 직무연수를 진행하였다.

‘교원 생존수영 직무연수’진행 단체사진
‘교원 생존수영 직무연수’진행 단체사진

생존수영 직무연수는 생존수영교육과 수상안전교육으로 운영하였다. 「생존수영」은 실제 바닷가에서 다양한 상황에 맞춰 교육을 운영함으로써 실제 위기상황에서 침착하게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는데 중점을 두었으며, 수상안전교육은 ▲수상 구조장비 사용법 ▲올바른 구명조끼 착용법 ▲심폐소생술(CPR)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 등 안전교육 역량 강화에 중점을 두고 실시하였다.

연수에 참여한 교원들의 설문조사에서 “생존수영 주제에 맞게 실제 바다에서 다양한 내용과 활동으로 위기상황에 침착하게 대처할 수 있는 꼭 필요한 연수였다”, “수영을 못하는데 이제 물에 빠져도 살 수 있을 것 같은 자신감을 얻었다”등의 연수 후기를 남겼다. 또한 짧은 일정을 아쉬워하며 내년에는 2박 3일로 좀 더 여유있는 일정을 원하는 등 연수에 참여한 교원들의 만족도가 99.6%로 매우 높게 나타났다.

대전학생해양수련원, ‘교원 생존수영 직무연수’ 진행
대전학생해양수련원, ‘교원 생존수영 직무연수’ 진행

 조훈 원장은 “대전의 유일한 바다체험활동 전문기관으로서 초․중․고 학생들과 더불어 학생들의 교육을 책임지고 있는 선생님들에게도 생존수영과 수상안전교육에 필요한 다양한 교육과정을 지원할 것이다”라며 “직무연수가 생존수영교육 운영 및 지도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