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통합전자도서관 운영에 '큰 호응'
충남교육청, 통합전자도서관 운영에 '큰 호응'
  • 권상재 기자
  • 승인 2023.07.28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최초 구독형 전자책 ‘밀리의 서재’ 무료 제공…‘윌라’, ‘시요일’, ‘퓨티’, ‘메디치 티비’ 등 오디오북, 온라인 강좌 콘텐츠도 제공

[충청뉴스 권상재 기자] 충남교육청은 디지털 대전환이라는 교육 환경 변화에 발맞춰 학생, 학부모, 교직원 등에게 맞춤형 독서 환경을 제공하는 통합전자도서관을 운영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충남교육청 통합도서관 안내 카드뉴스
충남교육청 통합도서관 안내

충남교육청은 2020년 4월 통합도서관 구축 이후 통합전자도서관에 매년 다양한 신규 전자자료를 확충하여 통합도서관 정회원이면 전자책, 오디오북, 온라인 강좌 등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특히, 도서관 직접 방문이 어려운 학생들에게 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과 연계한 회원가입 간소화를 통해 시간, 장소에 구애 없이 독서활동이 가능하도록 지원하여 독서습관 함양에 힘쓰고 있다.

주요 서비스로는 ▲소장형 전자책, 오디오북, 매주 신규자료가 갱신되는 구독형 전자책 ‘밀리의 서재’ ▲오디오 기반 지식 구독 서비스 ‘윌라’ ▲시(詩) 전문 콘텐츠 ‘시요일’ ▲파워포인트 제작을 지원하는 ‘퓨티’ ▲국내잡지 및 학술정보 DB ▲EBS 온라인 강좌 ▲국외전자책 등으로 올 상반기에는 음악 문화예술 ‘메디치 티비’ 콘텐츠까지 서비스를 확대했다.

특히, 충남교육청은 국내 최대의 구독형 전자책 서비스인 ‘밀리의 서재’ 독서 앱을 ‘전국 최초’로 제공하여 큰 호응을 얻었으며, 이용자의 정보접근성 향상을 위해 노력해왔다.

또한 오는 8월부터는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영어독서를 가능하게 하는 ‘영어독서 전문 콘텐츠’를 추가로 제공할 계획이다.

김지철 교육감은 “충남 학생, 학부모, 교직원 누구에게나 열려 있는 다양한 전자자료를 통해 야외 활동이 어려운 무더운 이 시기에도 독서를 통해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양질의 전자자료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