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충남의 아이들 세계로 보낸다
충남교육청, 충남의 아이들 세계로 보낸다
  • 권상재 기자
  • 승인 2023.07.28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뉴스 권상재 기자] 충남교육청은 지난 24일부터 1주일간 직업계고 호주 현장학습생 50명을 대상으로 공주시 소재 충남교육청국제교육원에서 출국 전 심화교육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공주시 소재 충남교육청국제교육원에서 운영된 직업계고 해외현장학습 출국 전 심화교육 입소식 후 단체 사진 촬영 모습
공주시 소재 충남교육청국제교육원에서 운영된 직업계고 해외현장학습 출국 전 심화교육 입소식 후 단체 사진 촬영 모습

‘직업계고 해외현장학습’은 2008년에 전국 최초로 충남교육청이 추진하여 다른 시도에 확산한 사업으로, 3학년 학생들이 총 3개월간 해외에서 어학연수와 직무학습, 현장실습을 통해 해외 기업에 취업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금년에는 참가 인원을 확대하여 9월 초에 호주 시드니 30명, 브리즈번 20명, 10월 초에 독일 레겐스부르크 10명의 현장학습생을 파견할 계획이다.

오동규 미래인재과장은 “야간까지 진행된 교육 일정에도 불구하고 교육에 참가한 학생들의 각오와 자세가 매우 우수하여 큰 성과가 기대된다”며, “학생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해외현장학습을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여 세계로 향하는 큰 꿈이 실현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독일 현장학습생을 대상으로 한 심화 교육은 9월 중순에 실시할 예정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