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2학기 대비 학교 안전 합동 점검
세종시교육청, 2학기 대비 학교 안전 합동 점검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3.08.01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장 점검의 효율성을 높이고 학교 업무 경감 도모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이달 1일부터 다음달 12일까지 ‘2023학년도 2학기 대비 학교 안전 합동 점검’을 실시한다.

세종시교육청 직원들이 통학로 안전 점검을 하고 있다.
세종시교육청 직원들이 통학로 안전 점검을 하고 있다.

이번 합동 점검은 학교안전과 소관 안전기획담당, 보건환경담당, 산업안전담당이 함께하는 합동 점검단을 구성・운영하여 점검의 효율성을 높이고 일선 학교의 업무 경감을 위해 추진된다.

점검 기간에는 ▲통학로 안전 ▲교육 환경 보호구역 ▲안전・보건 의무이행 총 3개 분야를 점검한다.

통학로 안전 분야에서는 안전한 통학로 조성을 위해 통학 여건 취약 학교(43개교)를 선정하여 차량 감속 유도시설, 무단횡단 방지시설, 주・정차 금지시설 등을 확인한다.

교육 환경 보호구역 분야에서는 학교 보건・위생 및 학습 환경 보호를 위해 상가 밀집 지역 인근 학교(31개교)를 선정하여 출입문 현황, 교육환경 보호구역 내 업소 현황, 표지판 관리현황 등을 살펴본다.

세종시교육청 직원들이 안전보건 의무이행 자체 점검 현장을 확인하고 있다.
세종시교육청 직원들이 안전보건 의무이행 자체 점검 현장을 확인하고 있다.

안전・보건 의무이행 분야에서는 상반기 안전보건 관리체계 점검 결과 현장 확인 및 상담 운영 학교(17개교)를 선정해 안전보건 의무이행 자체점검 현장 확인, 도급인의 안전보건 의무 이행, 중대재해처벌법 요지 등을 안내한다.

세종시교육청은 점검 후에 담당별 조치계획을 수립하고 유관기관 협의 및 개선 요청 등 즉각적으로 학교 안전사고 예방에 대응할 계획이다.

박점순 학교안전과장은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안전한 학교를 만드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면서, “학교 안팎으로 안전 취약 요소를 미리 찾아내고 신속하게 해결하여 안전하고 쾌적한 교육 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