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2023 충남 58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 '온힘'
충남교육청, 2023 충남 58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 '온힘'
  • 권상재 기자
  • 승인 2023.08.07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뉴스 권상재 기자] 충남교육청은 오는 10월 16일부터 20일까지 천안공업고 등 6개 경기장에서 개최되는 ‘2023 충청남도 58회 전국기능경기대회’의 막바지 준비에 온을 다하고 있다.

학생들의 훈련현장 점검
학생들의 훈련현장 점검

16년 만에 충남에서 다시 개최되는 이번 대회를 위해 학교, 교육청, 교육지원청, 충남도, 충남기능경기위원회가 함께 모여 매월 학교경기장을 점검 및 공유하고 있다.

이 자리에는 폴리메카닉스 등 50개 직종에 약 1,800명이 참가할 예정이며, 공주마이스터고를 비롯한 충남 직업계고 21교에서도 전공심화동아리 학생선수 104명이 38개 직종에 출전하여 우수 숙련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방학임에도 불구하고 충남 직업계고 21교의 전공심화동아리 학생선수들은 대한민국 기능의 미래를 위해 기능연마에 쉼 없이 전념하고 있다.

또한 학생선수들의 옆에는 늘 열정과 봉사로 꿈을 지원하고 성장을 이끌어 주는 선생님들이 필승과 안전을 다짐하며 학생들의 대회 준비와 훈련을 지도하고 있다.

김지철 교육감은 “동아리 지도교사의 헌신적인 지도와 열정에 감사하며, 전공심화동아리 학생의 학습권과 건강권을 보호하고 기능역량을 키울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도록 계속하여 지원할 것” 이라며 “70일 앞으로 다가온 전국기능경기대회를 안전하고 완벽하게 준비하고, 우리 학생들이 그간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발휘하여 우수한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다 함께 최선을 다할 것”을 주문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