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오정동 도시재생 거점 ‘오정상생하우스’ 착공
대전 대덕구, 오정동 도시재생 거점 ‘오정상생하우스’ 착공
  • 김남숙 기자
  • 승인 2023.08.20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 복합문화공간·창업공간 등 조성 예정… 도시재생 지속성 확보 기대

[충청뉴스 김남숙 기자] 대전 대덕구는 17일 주민들의 복합문화 공간과 창업공간을 갖춘 오정동 도시재생사업 거점시설 ‘오정상생하우스’ 착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17일 오정동 443-4번지 일원에서 열린 오정상생하우스 착공식에서 관계자들이 테이프 커팅식을 하고 있다.
지난 17일 오정동 443-4번지 일원에서 열린 오정상생하우스 착공식에서 관계자들이 테이프 커팅식을 하고 있다.

대덕구에 따르면 이날 착공식에는 최충규 대덕구청장, 이장우 대전시장, 박영순 국회의원을 비롯해 시의원, 구의원, 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오정상생하우스는 2024년 7월 준공을 목표로 오정동 443-4번지 일원에 공사비 65억을 투입해 도서관 등 연 면적 1197㎡규모의 복합문화공간과 연 면적 586㎡의 창업공간 등 2개 동으로 건립될 예정이다.

구는 오정상생하우스가 완공되면 지역 주민의 삶의 질 향상뿐만 아니라 소상공인과 청년 창업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이날 오정상생하우스 착공식 행사에 앞서 오정동 도시재생사업을 통해 육성된 ‘오정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염학선, 이하 오정 마을조합)’ 개소식 행사도 함께 개최됐다.

지역 활성화를 목적으로 설립된 오정마을조합은 오정동 도시재생 거점시설에 대한 운영관리를 통해 일자리 창출 등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을 전망이다.

최충규 대덕구청장은 “오정상생하우스가 지역 주민들의 소통과 화합의 장으로 자리매김해 오정동 도시재생 발전의 구심점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