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서부학습종합클리닉센터, 학습전략특강 및 학습표준화검사 실시
대전서부학습종합클리닉센터, 학습전략특강 및 학습표준화검사 실시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3.08.22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움의 주인공은 나야, 나!‘지피지기백전불태’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서부교육지원청 학습종합클리닉센터는 22일부터 오는 11월 28일까지 관내 초․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습전략특강과 학습표준화검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관내 초․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습전략특강과 학습표준화검사 진행
관내 초․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습전략특강과 학습표준화검사 진행

학습전략특강은 8월 22일부터 초등 11개교, 중등 11개교에서 600여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학생들의 학습 동기 강화 및 학습 전략 향상을 통해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을 향상시키고자 학습코칭지원단이 학교로 찾아가 2시간 특강을 지원하는 서비스이다.

특강 내용에는 학습동기 향상, 시간관리, 기억력 향상, 집중력 향상, 시험준비 전략 등이 포함되며, 학생들은 자신에게 필요한 전략을 익혀 좋은 공부 습관 형성 및 학습 자신감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학습표준화검사는 8월 24일부터 초등 9개교, 중등 8개교에서 200여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전문상담사 및 학습코칭지원단이 학교로 찾아가 학습 유형 검사 및 해석 상담을 실시하여 학생 개개인의 학습 성격 및 학습 행동 등 학습 유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학습표준화 검사의 인지․정서․전략적 영역 평가를 통해 학생 자신의 학습과 관련한 강점과 약점을 파악하고 효율적인 학습 방법을 모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양숙 중등교육과장(서부학습종합클리닉센터장)은“사람은 누구나 배움에 대한 욕구가 있으므로 ‘지피지기백전불태’, 나의 학습 강점과 약점을 알고 알맞은 학습전략을 활용하여 주도적으로 학습한다면 즐거운 학습자, 배움의 주인공이 될 수 있다”며 “학습전략특강과 학습표준화검사가 학생들이 배움의 주인공으로 거듭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