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과학연구원, 2023학년도 교육연구회 중간 발표
대전교육과학연구원, 2023학년도 교육연구회 중간 발표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3.08.30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렴하고 공정한 자율적 연구 문화 조성에 목적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교육과학연구원은 지난 6월 5일부터 8월 30일까지 2023학년도 교육연구회 총 30팀(316명)의 중간 발표를 실시하였다.

2023학년도 교육연구회 중간 발표 진행 모습
2023학년도 교육연구회 중간 발표 진행 모습

교육연구회는 교원 및 교육전문직원으로 구성된 자율적 연구모임으로, 대전 관내 학교 교원과 교육연구회 회원 대상의 중간 발표를 통해 그간 회원들이 주제에 맞게 연구한 성과를 공유하고 청렴하고 공정한 자율적 연구 문화 조성에 목적이 있다.

중간 발표에서는 교육연구회별 회원뿐만 아니라, 연구주제가 적용되는 학교급의 관심 있는 교원을 대상으로 교육연구회 활동에 대한 사례 발표 및 수업 공개로 진행되었다. 또한, 교육연구회별 지도 교육연구사가 중간 성과와 관련하여 컨설팅을 통한 발전적인 운영을 위하여 지원하였다.

교육연구회를 운영 중인 회원들은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사회의 흐름에 발맞춰 학교에서도 디지털 혁명이 요구되는바, 코로나 시대에 디지털 기기를 수업에 활용한 경험이 있는 준비된 선생님들과 함께 교실수업에서 필요한 자료를 탐색하고 회원별 역할분담을 통하여 청렴하고 공정한 연구 방법을 적용하여 연구 내용을 풍성하게 함은 물론, 수업에 적용함으로써 학생의 교육적 성장 및 교사의 전문성 신장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고덕희 원장은 “이번 중간 발표를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에 대응하기 위한 교원들의 자율적인 연구 분위기 확산과 교실수업을 혁신하기 위한 전문성이 향상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