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라리오, ‘천안흥타령춤축제’ 성공 기원 3천만 원 기탁
아라리오, ‘천안흥타령춤축제’ 성공 기원 3천만 원 기탁
  • 박동혁 기자
  • 승인 2023.09.05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뉴스 박동혁 기자] 충남 천안의 향토기업 ㈜아라리오는 5일 천안시청에서 천안문화재단에 발전기금 3,000만 원을 기탁했다.

발전기금 전달 기념사진/아라리오 제공

이날 전달된 기부금은 ‘천안흥타령춤축제 2023’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한 사업비로 사용될 예정이다.

신세계백화점 천안아산점, 천안터미널, 아라리오갤러리 등을 운영하는 아라리오는 조각광장에 세계적인 작품을 전시해 천안 문화예술의 격을 한 단계 높이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아라리오는 천안시의 문화예술 부흥을 위해 다양한 형태로 도움을 주고 있는 기업”이라며 “대한민국 최고의 춤 축제로 자리매김한 천안흥타령춤축제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도움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김문수 아라리오 대표이사는 “천안 향토기업으로서 지역사회 발전에 도움을 주는 것은 당연한 의무”라며 “지난 K-컬처 박람회의 성공적 개최를 이어받아 천안흥타령춤축제도 흥겹고 안전한 축제로 평가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아라리오는 지역 내 문화예술 인재 양성을 위한 ‘CIKIM 장학금’ 전달식을 20년 넘게 이어오고 있고, 연말에는 임직원과 회사의 기부금으로 지역 내 저소득층 아이들에게 선물을 전달하는 ‘초록우산 산타원정대’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기부활동을 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