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2023년 동구 책문화 어울마당 개최
대전 동구, 2023년 동구 책문화 어울마당 개최
  • 김남숙 기자
  • 승인 2023.09.20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문화공연과 독서 체험행사 등 다채로운 독서문화축제 열려

[충청뉴스 김남숙 기자] ‘책 읽는 도시’ 조성을 위해 다양한 독서장려 정책을 추진하고 있는 대전 동구에서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책문화 축제가 열린다.

2023년 동구 책문화 어울마당 홍보포스터
2023년 동구 책문화 어울마당 홍보포스터

대전 동구는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오는 23일 구청 중앙광장에서, 2023년 동구 책문화 어울마당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펼쳐보자 책도, 꿈도’라는 주제로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문화공연과 독서 체험프로그램 제공 등 지역사회 독서문화 증진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먼저, 오전 10시 ‘어린이 독후감상화 그리기 대회’를 시작으로, 오후에는 ▲전통액션 퍼포먼스「조선무사영웅전」▲광대세상 홍창종「저글링 쇼쇼쇼」▲「버블그라제의 버블공장」등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공연이 펼쳐진다.

책사랑마당에서는 편안한 독서공간「힐링독서존」이 진행되며, 독서체험마당에서는 ▲감정 그림책 만들기 ▲가을 튜브벨 모빌 만들기 ▲추억만들기 인생네컷 찍기 등 다채로운 체험부스가 열린다.

그 밖에 개인 중고 소장품을 팔고 사는 벼룩시장, 놀이마당, 전시마당 등 다양한 즐길 거리도 준비되어 있다.

박희조 동구청장은 “책과 함께하는 풍성한 문화축제에 온 가족이 참여해 책 읽기의 즐거움과 가치를 느껴보고, 독서를 통해 꿈과 희망을 키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