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 중앙도서관, ‘저자와의 만남’
충남대 중앙도서관, ‘저자와의 만남’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3.10.05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버지의 해방일지』 정지아 작가 초청 강연 진행
10월 4일부터 사전 참여신청 온라인 선착순 모집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충남대학교 중앙도서관이 대학 구성원과 지역주민의 다채로운 독서·문화생활을 위해 ‘저자와의 만남’ 행사를 개최한다.

‘저자와의 만남’ 행사 포스터
‘저자와의 만남’ 행사 포스터

충남대 중앙도서관은 오는 19일, 충남대 중앙도서관 지하 1층 강당에서 유명 장편소설 『아버지의 해방일지』의 저자 정지아 작가를 초청해 ‘저자와의 만남’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저자와의 만남’ 행사는 대학 구성원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사전 참여 신청을 통해서만 참여할 수 있다. 사전 참여 신청은 선착순 130명으로 10월 4일부터 온라인(▲대학 구성원: http://ksurv.kr/?b=25499 ▲지역주민: http://ksurv.kr/?b=25522)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이번 ‘저자와의 만남’ 행사는 ▲정지아 작가 소개 및 작품소개 ▲‘사람과 사람, 그 아득한 거리를 넘어’ 주제 작가 강연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 함께하는 정지아 작가는 1990년 장편소설 『빨치산의 딸』을 통해 데뷔한 이후 활발한 작품활동을 통해 2006년 제7회 이효석문학상, 2009년 제14회 한무숙문학상, 2020년 제14회 김유정문학상 등 다양한 문학상을 수상했다.

특히, 2022년 장편소설 『아버지의 해방일지』에서 전직 빨치산 아버지의 장례식장을 배경으로 현대사의 질곡을 살아온 사람들에 대한 따뜻한 시선과 해학적인 표현을 녹인 이야기를 담아내며 평단과 대중의 많은 사랑을 받았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