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세움병원·서구노인복지관협약식 체결한다”
“바로세움병원·서구노인복지관협약식 체결한다”
  • 김거수 기자
  • 승인 2012.06.25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지관 어르신들 아플 때 바로 치료키로 무료 건강검진· 노인질병 세미나 개최 예정

바로세움병원(원장 황인석)과 서구노인복지관(관장 장곡스님)이 오는 6월 27일 오후 1시 서구노인복지관에서 지정병원 협약식을 체결할 것 이라고 밝혔다.

▲ 황인석 원장
이번 협약에 따라 서구노인복지관 회원들은 질병에 걸리면 즉각적으로 바로세움병원에서 치료를 받을 수 있게 될 것으로 보인다.

바로세움병원은 앞으로 매년 2회 이상 서구노인복지관 회원 어르신들에 대한 무료건강검진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서구노인복지관과 바로세움병원은 정기적으로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노인성질환 관련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다.

특히 바로세움병원은 척추·디스크 등 신경외과 질환 전문병원이어서 신경외과 질환의 통증을 호소하는 서구노인복지관 소속 어르신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서구노인복지관장 장곡스님은 “이번 지정병원 협약식으로 인해 6,000여 명의 서구노인복지관 회원 어르신들의 건강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라고 전망했다.

▲ 바로세움

한편, 이번 협약은 민주통합당 박범계(대전 서구을) 의원의 소개로 이뤄져 서구지역의 많은 어르신들이 서구노인복지관 회원이라는 사실을 알고, 박의원이 지역 어르신 복지 증진을 위해 지정병원 협약에 앞장섰다고 전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