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대전수학축전'으로 떠나는 수학여행
'2023 대전수학축전'으로 떠나는 수학여행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3.10.18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컨벤션센터 제2전시관에서 만나요
2023 대전수학축전 포스터
2023 대전수학축전 포스터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교육정보원(원장 박현덕) 부설 대전수학문화관에서는 오는 21일부터 22일까지 대전컨벤션센터(DCC) 제2전시관에서 「2023 대전수학축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대전의 대표 수학축제인 「2023 대전수학축전」은 올해로 15회째 운영되고 있으며 회가 거듭될수록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동반하여 매년 4만여 명이 참여하는 등 대규모 행사로 진행된다.

‘2023 대전수학축전’은 ‘미래를 위해 수(數) UP(업) 하다!’를 주제로 유·초·중·고 학생 및 일반 시민들이 한자리에 모여 다양한 방법으로 수학과 만나 수학의 아름다움과 유용성을 느끼고 수학에 대한 긍정적 태도 형성 및 수학의 대중화를 위해 수학으로 하나가 되는 축제의 장으로 펼쳐진다.

이번 축전은 10월 21일(토) 9시에 개막식을 시작으로 수학체험전(초·중·고등학교 본선 진출 50개 팀), 수학탐구말하기대회(Math Talk, 35팀)의 2종의 대회가 진행된다. 본 무대에서는 수학마술쇼가 2일간 열리며, 수학방탈출, 수학마술, 대학교 수학교육과 부스, 착시부스, 보드게임부스, EBS부스, 통계교육원 부스, 수학교구체험부스 등 8종의 수학 이벤트 등이 진행된다.

각종 행사에 참여하며 수학에 대한 관심 증진, 수학적 사고력 강화를 바탕으로 수학 교육의 활성화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참여자들은 다양한 수학적 활동을 통해 새로운 지식을 습득하고 수학의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박현덕 원장은 “수학체험전을 운영하는 학생 및 지도교사뿐 아니라 여러 체험부스를 체험하는 학생 및 학부모, 일반 시민 등 모든 사람들에게 수학의 흥미와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