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 제8차 바이오헬스 산학협의회 성료
대전대, 제8차 바이오헬스 산학협의회 성료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3.10.20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대학교는 바이오헬스혁신융합대학사업단(단장 안요찬)이 지난 19일 대학 지산도서관 2층 Digital Innovation Cafe에서 ‘2023년 제8차 바이오헬스 산학협의회’를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제8차 바이오헬스 산학협의회 현장 모습
제8차 바이오헬스 산학협의회 현장 모습

‘지역사회 산·학·연·관 협동체제 구축을 통한 실무역량 중심 교육실습과 내실화’를 주제로 진행된 이번 산학협의회에서 참석자들은 각 산업체가 보유하고 있는 신기술을 활용한 효율적 교육과정 설계방안에 대해 다각적으로 토의했다.

리빙랩 운영 주제로 발표에 나선 미래학습공원네트워크 협동조합 부설 스토리텔링기술연구소 이민휘 소장은 현실 생활공간을 실사로 재현해 지역의 고유한 특성을 상품의 감성적인 상호작용 수단으로 활용하고 공유와 관광자원으로 개발하는 ‘글로컬 메타 프로젝트’에 관해 발제했고,

대전대 디지털신기술융합학부 서중석 교수는 바이오헬스 빅데이터 인재양성을 위한 메타버스 IoT 플랫폼 구축 및 학습 운영체계 개발을 위한 ‘위치기반 생체정보 시스템 플랫폼 구축’ 방안과 ‘학습 운영체계 개발’에 대해 발표했다.

안요찬 단장은 “늘 산업체 친화형 교과목 개발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의견을 주시고 있는 산학협의회 회원사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