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서부교육, "교실이 살아나고, 아이들이 깨어나는 수업 혁신"
대전서부교육, "교실이 살아나고, 아이들이 깨어나는 수업 혁신"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3.10.23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동화중 더 클래스 연구회 수업나눔 실시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서부교육지원청은 2023학년도 교실수업 혁신을 위하여 교사학습공동체인 더 클래스(THE CLASS)연구회 2학기 공개수업(대전동화중학교)을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2023학년도 교사학습공동체인 더 클래스(THE CLASS)연구회 2학기 공개수업 진행
2023학년도 교사학습공동체인 더 클래스(THE CLASS)연구회 2학기 공개수업 진행

더 클래스 (THE CLASS)는 교사의 행복 교육을 추구하고, 상호 협력하는 서부교육지원청이 지원하는 교사학습공동체이다. 창의・융합 학습과 수업 전문성 신장을 위한 교실수업 협력 학습공동체로서, 다교과 학습공동체를 조직하여 집단지성으로 함께 수업을 개발하고 실천하며 교사 전문성을 지속적으로 신장하는 창의교육 프로젝트이다.

23일에는 대전동화중학교 김미중 교사(THE CLASS-동화 속 오픈 클래스 연구회)는 “우리가 함께 만드는 사물놀이 한마당”을 주제로 수업을 공개했다. 음악 수업에서 우리 연주 그룹을 소개하는 자료를 제작하고 ‘나, 너, 우리’가 함께하는 사물놀이 한마당을 구성하여 음악으로 소통하는 활동을 전개했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양숙 중등과장은 “급속한 시대변화에 따른 학교의 수업 혁신 요구를 집단지성을 통하여 대응하고 미래 교육을 준비하고 핵심역량을 키우기 위한 학교 교육력 강화 등 수업혁신 역량을 향상시키고 교사의 수업역량 신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