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세수확보 및 징수대책 실무회의 개최
서산시, 세수확보 및 징수대책 실무회의 개최
  • 권상재 기자
  • 승인 2023.11.01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입 목표달성 막바지 총력, 내년도 세수확보를 위해 머리 맞대

[충청뉴스 권상재 기자] 충남 서산시가 내년도 사업추진 동력 확보를 위해 지난 31일 시청 상황실에서 ‘23년~24년 세수확보 및 체납징수 실무 대책회의’를 열고 세수확보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지난 31일 시청 상황실에서 열린 23~24년 세수확보 및 체납징수 실무 대책회의 모습
지난 31일 시청 상황실에서 열린 23~24년 세수확보 및 체납징수 실무 대책회의 모습

시에 따르면 박노수 자치행정국장의 주재로 진행된 회의에는 세정과와 징수과 등 세정 부서의 부서장과 각 팀장, 관련 주무관 등 16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10월 말까지의 추진 실적을 점검하고 올해 말까지의 징수 대책에 대해 토의했다.

10월 말까지의 지방세 징수 실적은 2,014억 원으로, 목표 대비 92%를 차지했다,

시는 올해 말까지 현년도 체납고지서를 일제 발송하고 진행 중인 세무조사를 조기에 마무리하는 등 올해 목표를 초과 달성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정부의 긴축재정 기조에 따른 세수 확보의 중요성이 커진 만큼 임야, 법인 농지 등 저율 분리과세 자료의 적정성 심층 조사, 국세청 연계 정보를 활용한 주민세 사업소분 누락 조사 등 특별 세수확보 대책과 카카오 알림톡을 활용한 체납고지와 지방세‧세외수입 합동 번호판 영치 등 실효적인 징수 대책을 논의했다.

박노수 자치행정국장은 “내년도 정부 긴축재정 기조에 따라 세수 확보가 중요해졌다”라며 “세정 부서의 주도적인 세수 확보 대책과 강력한 징수 활동을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