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국대, 국가고객만족도 대학 4위
단국대, 국가고객만족도 대학 4위
  • 박동혁 기자
  • 승인 2023.11.06 15:0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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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국 4년제 대학 23곳 중 4위

[충청뉴스 박동혁 기자] 단국대학교는 한국생산성본부 선정 국가고객만족도(NCSI)에서 국내 4년제 대학 중 4위에 올랐다고 6일 밝혔다.

단국대학교 상징탑
단국대학교 상징탑

단국대는 올해 처음으로 참여한 NCSI 조사에서 79점을 기록하며 성균관대(1위), 이화여대·한국외대(공동 2위)에 이어 4위를 차지했다. 이번 만족도 조사는 전국 4년제 대학 23개교가 참여했다.

단국대는 2013년 국내 대학 최초로 학생 만족 경영 전담 조직인 CS경영센터를 설치해 ‘친절과 소통을 바탕으로 학생들의 성장과 성공을 돕고, 신뢰와 만족의 가치경영을 실현’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단국대는 ▲국내 최초 데이터 기반 대학경영모델(DK-UCSI) 구축 ▲국내 최초 학생강연단 ‘단울림’ 운영 ▲국내 대학 최초 통합 콜센터 설치 등 매번 최초와 유일이라는 수식어로 국내 대학 학생 만족 경영을 견인해 왔다.

또한 자체 만족도 진단 지표인 ▲학과 만족도 ▲행정 서비스 만족도 ▲교수 만족도 ▲외부 고객 만족도(기업체, 고교진학교사, 학부모, 지역주민 등)를 개발했다.

지표는 저작권·특허 등록(2013~2019)과 KCI 등재지 ‘한국교육학회 교육학회지’에 논문을 게재하며(2013~2014) 신뢰성을 검증받았다.

안순철 단국대 총장은 “CS 경영은 친절하고 책임 있는 행정문화를 정착시키고, 학생·고객 중심의 변화를 통해 학내 CS 마인드를 확산하는 계기를 마련했다”며 “학생 입장에서 모든 교육 기반과 서비스를 개선해 학생 만족 가치경영을 고도화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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