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효문화진흥원, 실물 기반 메타버스 콘텐츠 공간 개발 완료
한국효문화진흥원, 실물 기반 메타버스 콘텐츠 공간 개발 완료
  • 충청뉴스
  • 승인 2023.11.09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zep, zepeto 메타버스 월드 오픈

[충청뉴스 충청뉴스] 한국효문화진흥원은 지난 10월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온라인 콘텐츠 개발 및 홍보관 구축을 완료하고 한효진 홈페이지에 정식 오픈하였다.

zep, zepeto 메타버스 월드 오픈
zep, zepeto 메타버스 월드 오픈

현실 세계를 가상의 공간에서 구현하는 플랫폼인 한효진 메타버스는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에서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2023년 지역특화 콘텐츠 개발지원 사업』을 통해 대전기업인 ㈜디몽이 수행하였다.

김기황 한국효문화진흥원장은 “대전광역시와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의 협업지원을 통해 만들어진 메타버스 홍보관은 인공지능시대에 발맞추어 가상공간을 활용한 다양한 정보를 얻는 젊은 세대들에게 효를 좀 더 가깝고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며,

“효를 어렵게 여기고 효 실천을 무겁게 생각하는 경향이 더욱 심화되는 현대사회 속에서 메타버스를 활용한 다양한 방법의 효문화 확산을 통해 칭찬과 감사의 효문화가 더욱 확산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한효진 메타버스는 10월 18일 오픈 후 현재까지 20,000여명이 방문하여 오픈 초기부터 뜨거운 관심과 호응을 보이고 있다. 앞으로 지속적으로 플랫폼을 관리하여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 세계 많은 방문객들에게 우리나라 아름다운 효문화를 알리고 확산시키는데 큰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