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예산제3일반산업단지 조성 위해 ‘맞손’
예산군, 예산제3일반산업단지 조성 위해 ‘맞손’
  • 권상재 기자
  • 승인 2023.11.09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군-㈜예산제이산업단지-㈜트리플에이치홀딩스와 양해각서 체결
응봉면 노화리 일원 128만2000㎡ 규모로 2029년까지 조성

[충청뉴스 권상재 기자] 예산군은 9일 군청 상황실에서 ㈜예산제이산업단지, ㈜트리플에이치홀딩스와 응봉면 노화리 일원 예산제3일반산업단지 조성을 위한 양해각서 체결식을 개최했다.

예산군-㈜예산제이산업단지-㈜트리플에이치홀딩스, 양해각서 체결식

이날 체결식에는 최재구 예산군수와 ㈜예산제이일반산업단지 설인성 대표, ㈜트리플에이치홀딩스 노현우 대표가 참석했으며, 응봉면 노화리 일원에 128만2000㎡ 규모에 약 2480억 원을 투자해 2029년까지 환경친화적 산업단지를 조성한다는 내용의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양해각서에 따라 예산군은 ▲인·허가 등 행정지원 ▲기반시설 설치를 위한 국·도비 확보 등을 지원, ㈜예산제이일반산업단지는 ▲사업전반의 시행 ▲산업단지 조성을 위한 인·허가 설계 관련 업무 ▲사업비 확보를 위한 금융조달 등 대내외 업무를 맡고 ㈜트리플에이치홀딩스는 ▲산업단지 수요자 모집 및 관리 ▲광고계획 수립 및 홍보업무 수행 등을 수행하고 특히 세 기관은 상호 역할에 대한 신의 성실의 원칙으로 협력할 것을 합의했다.

예산제3일반 신규 산업단지는 기존 응봉 및 증곡 농공단지 및 2025년 준공을 목표로 하는 예산제2일반산업단지와의 함께 산업클러스터를 형성해 시너지 효과가 나올 것으로 기대되며, 당진영덕고속도로와 서부내륙고속도로 건설을 통해 광역 교통망과의 접근성이 뛰어나 산업단지로서의 우수한 입지 여건을 갖췄다.

최 군수는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예산제3일반산업단지 조성이 원활히 추진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며 “산업단지 조성으로 우량기업 유치, 신규 일자리 확보를 통해 예산군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 더 투자하기 좋은 예산군이 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산업단지 추진 중 주민들의 의견에도 귀를 기울여 지역민과 상생해 나가는 산업단지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설명했다.

설인성 ㈜예산제이일반산업단지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예산제3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을 본격 추진하기 위한 첫 걸음을 뗐다”며 “원활한 산업단지 추진과 우량기업 유치로 예산군 경제에 크게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노현우 ㈜트리플에이치홀딩스 대표는 “예산제3일반산업단지가 일정대로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