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운대-중국 장춘대, 글로벌 인재 양성 위해 '맞손'
청운대-중국 장춘대, 글로벌 인재 양성 위해 '맞손'
  • 권상재 기자
  • 승인 2023.11.09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뉴스 권상재 기자] 청운대학교는 지난 8일 중국 장춘대학교와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뜻을 함께하기로 했다.

중국 장춘대학교 총장단 일행은 청운대 인천캠퍼스를 방문해 글로벌 인재 양성과 학생교류 및 스포츠·문화 등 다양한 분야의 교류를 확대하기로 했다

중국 장춘대학교 총장단 일행은 청운대 인천캠퍼스를 방문해 글로벌 인재 양성과 학생교류 및 스포츠·문화 등 다양한 분야의 교류를 확대하기로 했다.

이번 장춘대 방문은 지난 6월 청운대 정윤 총장 방문에 이어 상호 교류를 확인하기 위하여 답방이다.

현재 청운대는 중국 장춘대와 중외합작프로그램을 통해 2+2 복수학위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고, 이 프로그램을 통해 13명의 중국 학생들이 인천캠퍼스 전자공학과에 재학하고 있으며, 대학원까지도 진학할 예정이다.

정윤 총장은 “청운대는 문화·예술, 스포츠, 보건복지, 호텔·식품 분야 등의 장점을 가진 홍성캠퍼스와 공학·경영 분야 등의 장점을 가지고 있는 인천캠퍼스로 구성되어 있는 만큼 중국 장춘대와 다양한 분야에서 학생교류를 통해 글로벌 인재 양성을 희망한다” 강조했다.

중국 장춘대 한업 총장은 “많은 중국인들은 한국 제품에 대한 기술력을 신뢰하는 만큼 한국의 공학 등 다양한 분야를 배우기를 희망한다”며 “장춘대 학생들이 중외합작프로그램을 통해 한국의 K-pop, K-food 등 다양한 분야에 도전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