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한국폴리텍IV대학 대전캠퍼스 인공지능과(학과장 한익섭)·반도체융합기계과(학과장 정대훈)는 지난 13일 본교에서 (사)세계시민포럼과 연계하여 이주 배경 소외계층 인재 양성 교육 활성화를 위한 목적으로 PC를 기증했다고 밝혔다.
(사)세계시민포럼은 2016년 설립된 공익 법인으로 모든 문화권의 사람들이 서로 다름을 존중하고 포용하는 사회를 추구하며, 관련 교육과 학술연구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인공지능과는 한국폴리텍대학 최초 AWS 아카데미 교육 학과로 인공지능 소프트웨어 개발, 인공지능 플랫폼 엔지니어 개발, 인공지능 RPA(Robotic Process Automation) 소프트웨어 개발, 스마트팩토리 소프트웨어 개발에 대한 현장 실무중심의 교과과정 운영으로 핵심 인재를 양성하고 산업현장과 동일한 최고의 실습환경이 구축되어 있다.
반도체융합기계과(2024학년도 신설) 학과장인 정대훈 교수는 “반도체융합기계과는 반도체 소부장(소재, 부품, 장비) 핵심기술을 기반으로 반도체 클린룸과 반도체 관련 신장비 도입 및 금속분말 3D프린팅과 초고속 가공장비를 통한 초정밀 가공과 실무중심의 커리큘럼으로 K반도체 지역 산업현장을 이끌어갈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인공지능과 학과장 한익섭 교수는 “한국폴리텍IV대학 대전캠퍼스는 국책특수대학으로 산업현장 맞춤형 기술 공유와 인력 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번 기증을 통해 이주 배경 소외계층을 위한 교육, 연구 등 인력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봉순 학장은 “대학과 (사)세계시민포럼의 활발한 교류가 지속적으로 이어지길 바라며 앞으로도 한국폴리텍IV대학이 4차산업혁명을 이끌어갈 우수인재 양성을 위한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폴리텍IV대학 대전캠퍼스는 인공지능과·반도체융합기계과를 포함한 9개 학과에서 2년제학위과정 및 전문학사 이상의 학력을 보유한 교육생을 대상으로 하는 하이테크과정을 개설하며, 2년제학위과정은 오는 11월 27일(월)까지 수시2차 원서접수를 진행하고, 하이테크과정은 12월 8일(금)까지 원서접수가 진행되고 있다. 원서접수는 한국폴리텍IV대학 대전캠퍼스 또는 진학어플라이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