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청년 공무원 인구교육 실시
세종시, 청년 공무원 인구교육 실시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3.11.15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청
세종시청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세종시는 15일 시청 여민실에서 시청 소속 청년 공무원 250여 명을 대상으로 ‘공직자 인구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저출산·고령화로 인한 인구 구조의 변화와 지방소멸 위기에 대한 인식이 날로 증가함에 따라 결혼·가족생활에 대한 청년 공직자의 합리적인 가치관 형성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교육은 인구와미래정책연구원 구본진 실장의 강연에 이어 최민호 시장의 특강과 간담회 순으로 진행됐다.

구본진 실장은 ‘인구변화의 이해와 미래준비’를 주제로 한 강연에서 인구구조 변화에 따른 지역의 지속가능한 발전 등 미래 대응과 적응력 강화 방안을 소개했다.

최민호 시장은 특강을 통해 “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해서는 아이를 낳아 키우며 성장하는 자녀와 함께하는 가족의 삶이 행복으로 이어진다는 인식 개선이 중요하다”며 결혼과 가족생활이 가진 문화적 가치를 강조했다.

이어진 간담회에서는 최민호 시장과 청년 공직자들이 질의를 주고받으며 저출산·고령화 문제 해소를 위한 정책 방안을 논의했다.

한편, 시는 지난 9월 20일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김영미 부위원장)와 저출산 및 인구감소 위기 공동대응 업무협약을 맺은 바 있으며, 저출산·고령화 극복을 위한 다양한 정책 방안 마련에 힘쓰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