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초록우산 아이리더의 날’ 행사 개최
2023 ‘초록우산 아이리더의 날’ 행사 개최
  • 김용우 기자
  • 승인 2023.11.20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뉴스 김용우 기자] 초록우산 대전지역본부(본부장 한전복)는 지난 17일 대전유성컨벤션웨딩홀에서 “2023 초록우산 아이리더의 날” 행사를 대전지역 아이리더로 선발된 아동 및 가족, 후원자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하였다.

2023 ‘초록우산 아이리더의 날’ 행사 모습
2023 ‘초록우산 아이리더의 날’ 행사 모습

이번 행사는 아이리더 증서전달, 성과공유, 축하 공연, 우수 아이리더 특별 격려금 전달, 아동 작품 전시, 가족사진 촬영 등 다채로운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본 행사에 참석한 아이리더 김찬영(가명)군은 “또래 아이리더와 소통할 수 있어서 좋았고, 아이리더에 대한 자부심이 생겨 앞으로 꿈을 성취하기 위한 도전을 더 자신감 있게 할 수 있는 동기부여가 되었다”고 말했다.

후원자를 대표하여 이신재 초록우산 대전후원회장은 “학업 및 예체능에 뛰어난 능력과 재능을 지닌 아이리더들의 자신감 넘치는 모습과 성과를 직접 확인해 후원에 대한 보람을 느낄 수 있었다”고 뿌뜻한 표정으로 아이들을 격려하였다.

한전복 초록우산 대전지역본부장은 “후원자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면서, 우리 아동들이 꿈을 포기하지 않고 앞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든든한 후원의 손길이 지속 되기를 바란다”며 “아동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초록우산 아이리더는 7~18세 아동·청소년 중, 학업·예술·체육 등 특정 분야에 뛰어난 소질과 재능을 가진 아이들이 경제적 어려움 때문에 꿈을 포기하지 않고 잠재력을 키워 꿈을 성취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인재양성사업이며, 현재까지 976명의 아동들을 발굴하여 70여억원을 지원했다.

대전에서는 2009년부터 현재까지 81명의 아이리더에게 7억 3천여만원을 지원하였다. 아이리더로 선발된 아동들은 1년 동안 재능 향상을 위한 전문교육 및 훈련에 필요한 비용을 최대 1천만원까지 지원받으며, 현재 2024년 신규 아동을 모집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