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2023년도 일반음식점 영업주 정기 위생교육 나서
예산군, 2023년도 일반음식점 영업주 정기 위생교육 나서
  • 권상재 기자
  • 승인 2023.11.27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일반음식점 영업주 대상

[충청뉴스 권상재 기자] 예산군은 예산군청소년수련관에서 관내 일반음식점을 운영하는 영업주를 대상으로 업소의 위생 및 서비스 수준을 향상하기 위한 위생 교육을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일반음식점 영업주 위생교육 모습
일반음식점 영업주 위생교육 모습

(사)한국외식업중앙회 충청남도지회 예산군지부 주관으로 실시된 이날 교육은 관내 일반음식점 영업주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기존 영업자에 대한 위생 교육은 온라인으로도 가능하나 고연령층 등 이에 익숙하지 않거나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등의 경우가 있어 각 지역에서는 매년 집합 교육을 실시 중이다.

그러나 군의 경우 단순 인터넷 강의가 익숙하지 않은 대상자뿐만 아니라 식품 위생의 중요성을 느끼고 직접 현장 강의를 들으러 오는 대상자도 많아 올해도 100여명이 참석하는 등 매년 참여율이 높다는 설명이다.

이번 교육은 식품위생법 및 식중독 예방, 식품접객업 서비스 교육, 기타 노무 및 세무 관리 등 일반음식점을 운영할 때 반드시 필요한 사항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영업자들이 다시 한번 위생 관념과 전문지식을 습득해 위생 수준과 식품의 품질을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식생활 문화 발전 및 홍보를 위해 최선을 다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